온라인 광고 마케팅

네이버 파워링크 타겟팅하는 법 (지역, 연령, 요일, 시간대, 성별, 이용자 세그먼트)

송프로2호 2025. 2. 3. 17:32

 

https://blog.naver.com/sea9919/223641530045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온 송프로입니다!

지난 포스팅 두 편에서는 파워링크 광고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한 단계 더 나아가 파워링크 타겟팅을 활용하는 방법, 즉 광고를 누구에게 보일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타겟팅을 잘 활용하면 광고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어요. 함께 알아볼까요?

​▼본점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네이버 파워링크 활용 완벽 가이드 - 타겟팅 편 (기초)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온 송프로입니다! 지난 포스팅 두 편에서는 파워링크 광고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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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워링크 타겟팅이란 무엇인가?

 

파워링크 타겟팅은 광고를 특정 조건에 맞는 사용자에게만 노출시키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어요.

통계에 따르면, 적절한 타겟팅을 사용한 광고는 그렇지 않은 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평균 20-30%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는 파워링크 타겟팅이 광고의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죠.

2. 파워링크 타겟팅의 종류와 특징

네이버 파워링크 타겟팅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각 타겟팅의 특징을 살펴볼까요?

파워링크 타겟팅 탭

1. 지역 타겟팅:

-특정 지역의 사용자에게만 광고 노출

-지역 기반 비즈니스에 매우 유용

파워링크 타겟팅 - 노출 지역 변경

2. 연령 타겟팅:

-특정 연령대의 사용자에게만 광고 노출

-연령별 타겟 제품에 효과적

파워링크 타겟팅 - 노출 연령대 변경

3. 요일/시간대 타겟팅: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에만 광고 노출

-식당, 배달 서비스 등에 효과적

파워링크 타겟팅 - 노출 요일/시간 변경

4. 성별 타겟팅:

-특정 성별의 사용자에게만 광고 노출

-성별에 따라 선호도가 다른 제품에 유용

파워링크 타겟팅 - 노출 성별 변경

5. 이용자 세그먼트(Beta):

-사용자의 검색 및 방문 이력을 바탕으로 광고 노출

-관심사에 맞는 제품 광고에 유용

파워링크 타겟팅 - 이용자 세그먼트 변경

Q. 어라? 세그먼트인지 뭔지 이건 봐도 모르겠는데요?

A. 그러실 줄 알고, 다음 콘텐츠로 미리 빼 놨습니다 (찡긋)

다음 포스팅에서 더 상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3. 파워링크 타겟팅 세팅 방법

이제 실제로 파워링크 타겟팅을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원하는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선택합니다.
  2. '타겟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타겟팅 옵션을 선택하고 설정합니다.
  4. 각 타겟팅 옵션에 맞는 정보를 입력합니다.
  5. 저장 후 적용됩니다.

참 쉽죠?

님 장난? 우리 집 뽀삐도 이 정도는 말할 수 있음

-익명의 초보 광고주-

 

...라고 하실까봐, 약간의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파워링크 타겟팅 활용 팁

  1. 다양한 타겟팅 조합을 테스트해보세요. 어떤 조합이 가장 효과적인지 찾아낼 수 있어요.
  2. 타겟팅 설정을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하세요. 시장 상황이나 고객의 행동 패턴이 변할 수 있습니다.
  3. 너무 좁은 타겟팅은 피하세요. 적절한 노출 기회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성과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겟팅을 최적화하세요.

이렇게 파워링크 타겟팅으로 쉽게 광고 성과를 개선해 보자구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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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 짱 마케터 송프로 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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