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마케팅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별 세팅 방법(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송프로2호 2025. 2. 12.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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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온 온라인 광고 마케터 송프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기본적인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세 가지 유형별 세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이니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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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별 세팅 완벽 가이드

안녕하세요, 오늘도 찾아온 온라인 광고 마케터 송프로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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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세 가지 유형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1. 쇼핑몰 상품형
  2. 제품 카탈로그형
  3. 쇼핑 브랜드형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유형별 광고 그룹

각 유형은 광고주의 특성과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각 유형의 특징과 세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각 유형의 특징과 예시

2.1 쇼핑몰 상품형

쇼핑몰 상품형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쇼핑검색광고입니다.

개별 쇼핑몰의 상품을 직접 광고할 수 있어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일반 쇼핑몰이 사용
  • 네이버 쇼핑 입점 필수
  • 개별 상품 단위로 광고 등록
  • 상품명, 가격, 이미지 등 상품 정보 직접 등록
  • 클릭 시 해당 상품 페이지로 연결

예시: '여름 원피스'를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개별 쇼핑몰의 원피스 상품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몰 상품형

2.2 제품 카탈로그형

제품 카탈로그형은 제조사나 브랜드가 자사의 제품 카탈로그를 광고하는 형태입니다.

주로 가전, 전자제품 등의 카테고리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특징:

  • 제조사/브랜드사가 사용
  • 네이버 쇼핑에 구축된 제품 카탈로그 사용
  • 카탈로그 단위로 광고 등록
  • 네이버가 구축한 카탈로그 정보 활용
  • 클릭 시 해당 제품의 카탈로그 페이지로 연결

예시: '노트북'을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특정 브랜드의 노트북 카탈로그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제품 카탈로그형 예시

2.3 쇼핑 브랜드형

쇼핑 브랜드형은 브랜드 전체를 홍보하는 광고 형태입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특징:

  • 네이버 브랜드패키지 가입 브랜드만 사용 가능
  • 브랜드 전체를 광고
  • 키워드 직접 선택 가능 (자사/타사 브랜드, 일반 키워드)
  • 다양한 소재(이미지, 동영상 등) 사용 가능
  • 브랜드 스토어나 지정 페이지로 연결

예시: '텀블러'를 검색했을 때 상단에 노출되는 특정 텀블러 브랜드의 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예시

요약하여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대상
일반 쇼핑몰
제조사/브랜드사
브랜드패키지 가입 브랜드
광고 단위
개별 상품
제품 카탈로그
브랜드 전체
정보 등록
직접 등록
네이버 카탈로그 활용
다양한 소재 활용
랜딩 페이지
상품 페이지
카탈로그 페이지
브랜드 스토어/지정 페이지
키워드 선택
자동
자동
직접 선택 가능

각 유형에 따라 세팅 방법과 필요한 정보, 그리고 광고의 목적이 다르므로 자사의 특성과 목표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여 세팅해야 합니다.

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별 세팅 방법

이제 각 유형별로 실제 광고를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1 쇼핑몰 상품형 광고 세팅

  1. '새 광고그룹 만들기'를 클릭하고 '쇼핑몰 상품형'을 선택합니다.
  2. 광고그룹 이름, 입찰가, 노출 기기 등을 설정합니다.
  3. '새 소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 중 광고할 상품을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5. 선택한 상품의 이미지, 상품명, 가격 등을 확인하고 필요시 수정합니다.
  6. 상품별 입찰가를 조정하고 저장합니다.

3.2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 세팅

  1. '새 광고그룹 만들기'를 클릭하고 '제품 카탈로그형'을 선택합니다.
  2. 광고그룹 이름, 입찰가, 노출 기기 등을 설정합니다.
  3. '새 소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제품 카탈로그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5. 선택한 카탈로그의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시 수정합니다.
  6. 카탈로그별 입찰가를 조정하고 저장합니다.

3.3 쇼핑 브랜드형 광고 세팅

  1. '새 광고그룹 만들기'를 클릭하고 '쇼핑 브랜드형'을 선택합니다.
  2. 광고그룹 이름, 입찰가, 노출 기기 등을 설정합니다.
  3. '새 소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브랜드 광고 소재(이미지, 동영상 등)를 등록합니다.
  5. 브랜드 소개 텍스트와 주요 제품 라인업을 입력합니다.
  6. 키워드를 설정하고 입찰가를 조정한 후 저장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별 세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각 유형별로 특징과 장점이 다르니, 여러분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해보세요.

광고를 시작한 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최적화가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여러분도 이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유형별 세팅을 시작해보세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더 많은 광고 팁을 원하신다면 이웃 추가도 잊지 마세요!

광고 대행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송프로 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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